강원 원주지역의 전통시장들이 상권 활성화를 위해 본격 나섰다.
원주시는 내달 1일 자유시장, 중앙시장, 중앙시민전통시장에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셀렙마케팅’을 실시한다고 최근 밝혔다.
셀렙 마케팅은 유명인(celebrity)의 줄임말인 셀럽(celeb)과 마케팅(marketing)의 합성어로 유명인사의 이름, 별명, 이미지 등 유행을 이끄는 트렌드와 소통을 희망하는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홍보·마케팅 활동이다.
이번 행사는 아이돌 그룹 ‘비원에이포(B1A4)’가 전통시장을 찾아 모객을 위한 공연은 물론 시장투어, 물품 구입, 판매 도우미, 구입물품 경매 후 기부행사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원주시청 공무원들로 구성된 연주단체와 지역 공연팀도 무대를 마련, 전통시장 홍보에 나선다.
공연 관람객과 시장을 찾은 고객에게는 상품권 증정 등 다양한 마케팅도 진행해 전통시장 활성화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이와 관련해 전통시장 상인들도 세를 규합해 대형마트의 무차별적인 입점으로 인한 골목상권 지키기와 전통시장 살리기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중앙·남부시장 상인회 등 5개 조직은 최근 원주시청 브리핑룸에서 (사)중원상인연합회(회장 이낙주) 창립 기자회견을 하고 본격 활동에 들어갔다. 연합회는 상권회복과 소상공인 권리를 찾기위한 다양한 활동을 벌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