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하게 즐기는 함초 … 미네랄·식이섬유 풍부

㈜에이치씨바이오텍(대표 윤병재)은 함초 등 생약초를 가공 생산하는 생약초 전문기업이다. 특히 미네랄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함초를 환·분말·소금 등으로 만들어 소비자들이 먹기 편하게 보급하고 있다.
환과 분말은 함초를 깨끗하게 세척한 후 미네랄과 식이섬유 등 함초 고유의 영양소를 최대한 살리기 위해 저온(냉풍건조50℃이하)에서 건조한 함초를 사용했다. 40여종의 미네랄과 아미노산을 함유해 정장작용을 도와 변비개선에 효과가 있는 제품이다.
함초소금은 전남 신안산 천일염에 친환경인증을 받은 함초가 20% 함유되어 있다. 조미료 없이도 맛있는 맛을 낼 수 있고 인공화학조미료성분이 전혀 없어 인공첨가물 걱정 없이 음식을 즐길 수 있다.
이 제품은 대형 할인점, 약국, 친환경유기농판매점 등에서 판매되고 있다. 최근에는 일본 유기농(JAS)인증 및 전라남도지사 품질인증, 미국FDA 식품 안전성 테스트를 완료했다. 일본 등 해외시장에서도 관심을 보이고 있다.
회사는 국내 최고 수준의 바이오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전체 운영경비의 30%를 연구개발에 투자하고 있다. 현재는 부설 연구소를 설립해 산·학·연 컨소시움(전남대학교 약학대학, 전라남도 생물지원센터, 남도대학, 인제대학교 바이오헬스소재센터)을 구성해 함초·생약재 등 천연물을 이용한 생리활성물질 규명 및 건강기능성 식품 등을 개발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2012년 신지식 농업인에 선정된 윤병재 대표이사는 “작지만 강한 회사를 모토로 외형만을 중시하지 않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문의:061-864-8647 www.hcbiotech.co.kr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