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말하고 할일하는 ‘훈남’] 2012. 10.17
상태바
[할말하고 할일하는 ‘훈남’] 2012. 10.17
  • 중소기업뉴스
  • 호수 1899
  • 승인 2012.10.16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의 전폭적인 中企 지원활동에 감사 전해

김기문 중앙회장은 지난 4일, 포스코 초청으로 포항제철소를 방문한 중소기업인들과 포스코 정준양 회장이 준비한 초청만찬에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김 회장은 포스코의 경영혁신 사례 QSS(Quick Six Sigma)는 많은 중소기업들에게 생산성 확대 기회와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하고 포스코의 중소기업 지원사업과 중소기업DMC타워 중소기업역사관 설치 지원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기획재정부장관에 소기업 우선구매제도와 인천공항 면세점 중소기업계 참여 중요성 설명
 

김기문 중앙회장은 지난 9일, 박재완 기획재정부 장관에게 전화를 걸어 최근 추진되고 있는 소기업·소상공인 우선구매제도에 대한 중소기업계 입장을 전달했다. 김 회장은 최근 우려의 목소리가 일고 있는 판로지원법 시행령에 대해 협동조합 스스로 문제점을 개선하고 투명하게 운영할 것이라고 말하는 한편, 인천공항 면세점과 관련하여 중소기업컨소시엄이 입찰할 경우 가점을 주는 방안을 검토해 달라고 요청했다.

 

매일경제 제13회 세계지식포럼 개막식 참석

김기문 중앙회장은 지난 9일, 쉐라톤그랜드 워커힐호텔에서 개최된 매일경제 ‘제13회 세계지식포럼’에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김 회장은 김용 세계은행 총재, 장대환 매일경제 회장 등 주요 내빈들과 환담하고 글로벌 경제위기 극복방안과 중소기업을 위한 경제민주화 성공방향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시공테크 박기석회장에 中企역사관 건립 지원 요청

김기문 중앙회장은 지난 10일, 시공테크 박기석 회장을 만나 중앙회 창립 50주년을 기념하여 중소기업DMC타워에 설치를 추진 중인 중소기업역사관 건립의 중요성을 설명하고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한편 박기석 회장은 역사관이 역사적 의미가 있는 만큼 적극적인 지원과 기부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