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중앙회(김기문)의 각 지역본부가 중소기업 전용 TV홈쇼핑 ‘홈앤쇼핑’과 협력해 판매하고 있는 지역 우수제품들이 고객들로부터 지속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중앙회 충북지역본부(박호철 본부장)와 충청북도(이시종 지사)는 지역 우수제품인 ‘대학찰옥수수’와 ‘네츄라비스’를 지난 11일 오후 4시40분부터 2시간 동안 ‘홈앤쇼핑’을 통해 홍보한 결과, 대학찰옥수수가 목표액의 148%인 1억6천2백만원의 판매액을 달성하는 좋은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이번에 소개된 수안보 농협의 ‘대학찰옥수수’는 충북도의 우수 농특산물로 국내 옥수수 중 가장 맛이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겨울철에도 옥수수의 맛을 그대로 즐길 수 있도록 산지에서 수확, 가공, 저장해 당도가 높고 품질도 우수하다.
또한 ㈜한국코러스제약의 ‘네츄라비스’는 지난해 지식경제부에서 차세대 일류상품으로 선정한 제품으로 피부에 좋은 콜라겐과 녹차, 히아루론산을 황금비율로 복합 처방해 ‘피부 보습’과 ‘관절·연골 건강’에 효능이 있다.
이번 업체선정 및 방송은 중앙회 각 지역본부가 해당 지방자치단체와 공동으로 제품을 발굴, 판매를 지원하는 홈앤쇼핑의 ‘일사천리(一社千里)’ 프로그램에 따라 진행됐다.
박호철 중앙회 충북본부장은 “지역에서는 우수한 제품이 있어도 전국적으로 홍보하기가 쉽지 않은데, 이번에 홈앤쇼핑이 큰 역할을 했다”고 밝히고 충북도와 유관기관들이 더 많은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중앙회에 따르면 홈앤쇼핑을 통한 지역 우수제품 판로지원은 현재까지 매우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중앙회 광주전남지역본부 추천으로 지난 9월21일부터 방송된 ‘황토랑양파즙영농조합법인’의 ‘황토나라 양파즙’이 고객들의 큰 인기를 얻었다. 이어서 중앙회 서울지역본부가 추천해 10월26일 방송한 ‘지비스타일’의 아동내의 ‘첨이첨이’도 고객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중소기업중앙회는 앞으로도 홈앤쇼핑과의 협력을 통해 지역 우수 중소기업 제품의 TV홈쇼핑 시장 판로 확대를 계속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