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대 대선 결과에 대한 후속조치 논의

김기문 중앙회장은 지난달 20일, 긴급 회장단회의를 소집하고 제18대 대선 결과에 따른 후속조치에 대해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김 회장은 대통령 당선자의 경제민주화 의지, 중소기업정책 90% 반영 등 중소기업 이슈가 대선정책 핵심아젠다로 선정되도록 활동한 회장단의 노고에 격려의 말을 전하고 중소기업계 인사의 대통령인수위원회 참여 방안을 논의했다.

 

‘행복한 중기씨’ 대학생 서포터즈 제4기 발대식 참석

김기문 중앙회장은 지난달 20일, 중소기업을 바로 알리는 ‘행복한 중기씨’ 블로그 운영진 제4기 발대식에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김 회장은 중소기업에 대한 잘못된 인식으로 인해 몸소 겪었던 기업경영의 어려움 등을 털어놓고 청년, 대학생들의 스펙트럼을 넓히고 창업의 꿈을 키울 수 있는 중소기업 취업의 긍정적 측면을 적극 홍보해 주길 당부했다.
 

제145차 비상경제대책회의 참석

김기문 중앙회장은 지난달 27일, 청와대 충무실에서 2013년도 경제정책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개최된 제145차 마지막 비상경제대책회의에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김 회장은 이채필 고용노동부장관 및 박재완 기획재정부장관과 연쇄 환담하고 외국인근로자 취업교육비 현실화 및 판로지원법 시행령 개정을 통한 공동계약 도입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이 자리에서 박재완 장관은 협동조합의 긍정적 역할 확대를 위해 담당자에게 적극적인 검토를 지시했다고 화답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