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지난달 27일 중앙회 지하1층 그랜드홀에서 전국 업종별 중소기업 대표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2 중소기업 협동조합 대상 및 중소기업 지원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우수 협동조합에 대한 포상인 협동조합 대상에는 정수기 품질인증제도 정착, 모바일 앱기반 ‘필터 교체관리시스템 구축’, 해외 판로개척 지원, 소비자보호센터 운영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적을 인정받아 종합대상을 수상한 한국정수기공업협동조합(이사장 정규봉)을 비롯해 공동구매 등 7개 부문에서 9개 협동조합이 수상했다.
중소기업 지원 우수기관에 대한 포상인 중소기업 지원 대상은 전국 최초로 중소상인을 위한 골목상권 특례보증을 실시하고 SSM 영업제한을 강력히 추진해 타 지자체의 벤치마킹 대상이 되고 있는 광주광역시(시장 강운태)와 중소기업의 새로운 역할과 비전을 공론화하고 한국형 중소기업의 생태계 기반을 마련한 중소기업학회(학회장 임채운)가 수상했다.
이 자리에서 김기문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새정부 출범과 더불어 중소기업이 세계시장에서 일등기업으로 인정받고 우리나라가 중소기업 강국으로 우뚝 서는 데 협동조합이 앞장 서 줄 것”을 당부했다.

- 지난달 27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2012 중소기업협동조합 대상 시상식’ 에서 김기문 중앙회장(왼쪽)이 정규봉 정수기조합 이사장에게 종합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사진=오명주기자)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