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가 올해 열심히 일하는 조직문화 정착을 통해 중소기업 지원의 질을 높이는 데 주력하기로 했다.
중앙회는 지난달 17일 서울 여의도 중앙회에서 김기문 회장 주재로 본부 및 지역본부 팀실장급 이상 간부들이 참석한 가운데 ‘4분기 경영전략보고회의’를 열고 지난 한 해 동안 추진한 사업실적을 점검하고 올해 사업계획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난해 12월 1일 개국 1주년을 맞은 중소기업 전용 채널 ‘홈앤쇼핑’이 지난해 목표인 5000억원을 훌쩍 뛰어넘어 약 6800억원의 매출을 올린 것을 우수사례로 선정했다. 홈앤쇼핑의 이러한 성공적인 안착 비결로 김 회장은 “임직원들이 주말도 반납할 정도로 죽기 살기로 열심히 일하고 있다”는 점을 꼽았다. 이어 “내년에 중앙회 본부 및 지역본부에서도 이런 자세로 일한다면 더욱 성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기문 회장은 “지난해 창립 50주년을 맞아 전 임직원들이 열심히 노력해 준 덕택에 중소기업중앙회의 사업범위가 정책 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업분야로도 크게 확대됐다”며 “최악의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 및 협동조합 활성화를 위해 금년에도 전력을 다해 일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 중소기업중앙회는 지난달 17일 여의도 중앙회 이사회회의실에서 임원 및 실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경영전략보고회의’를 개최했다. 김기문 회장이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오명주기자)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