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기계공업협동조합(이사장 한상헌)은 지난 15일 한국산업기술진흥원과 공동으로 대전 유성호텔에서 농기계산업발전 혁신연구회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혁신연구회가 그동안 농기계산업의 성장동력 발굴과 중장기 정책 방향 모색을 위해 진행해온 연구결과를 토대로 전문가들의 심도 있는 토론과 산·학·연 관계자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창용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연구위원을 좌장으로 열린 이번 세미나에서는 김영주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박사의 ‘국내외 산업동향’, 김학진 서울대 교수의 ‘중장기 R&D 기획과제 및 방향’, 김학태 동양물산기업(주) 수출본부장의 ‘수출확대를 위한 정책 제언’ 발표가 있었다.
이어 임광훈 지식경제부 사무관, 이범섭 농림수산식품부 사무관, 강봉용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박사, 김대철 전북대 IT융합농기계종합기술지원사업단 교수, 김선창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PD 등이 참여한 전문가 토론이 진행됐다.
농기계조합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농기계산업을 둘러싼 국내외 동향을 정리하고, 산업 성장을 위한 중장기 R&D 기획과제 발굴과 미래기술 예측, 정부지원 정책 아젠다 발굴 등 농기계산업 발전전략 마련을 위한 연구보고서를 2월 중 발표할 예정이다.

- 농기계조합(이사장 한상헌)은 지난 15일 대전 유성호텔에서 농기계산업발전 혁신연구회 세미나를 개최하고, 농기계산업의 발전전략을 논의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