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21일 한국모피제품공업협동조합의 정기총회 개최로 시작된 중소기업협동조합계의 총회 열기가 더욱 뜨거워고 있다.
중소기업중앙회에 따르면 중소기업협동조합법에 의해 설립된 연합회 및 전국조합 242개, 지방·사업조합 694개 등 총 936개 각급 협동조합이 이달 들어 연이어 총회를 개최하고 올해 사업계획을 확정하고 있다.
특히 올해 회장(이사장)의 임기가 만료되는 조합은 139개로 연합회 3개, 전국조합 34개, 지방·사업조합 102개에 이르는 것으로 파악됐다. 이들 조합은 정기총회에서 경선이나 재추대 형식으로 회장(이사장)을 선출해야 한다.
이중 일부 조합은 이미 총회를 열고 회장(이사장)을 선임했다. 또 회장(이사장)의 임기가 만료되는 나머지 조합들도 대부분 이달 말까지 선임할 예정이다.
21일 중소기업중앙회와 각 조합에 따르면 △한국감시기기공업협동조합 조태야 이사장 △한국공간정보산업조합 장영규 이사장 △한국광고물자재도매업협동조합 김현곤 이사장 △한국면류공업협동조합 경정수 이사장 △한국보일러공업협동조합 박상준 이사장 △한국자동제어공업조합 최전남 이사장 △한국점토벽돌공업조합 김영래 이사장 △한국정보통신산업협동조합 주대철 이사장 △한국철강구조물협동조합 박주봉 이사장 △한국침장공업협동조합 정봉태 이사장 △한국팥류가공업협동조합 도운기 이사장 △한국활성탄소공업협동조합 오재규 이사장 등이 단독 출마 또는 추대 형식으로 연임됐다.
이와 함께 한국금속가구공업협동조합연합회 김홍근 회장, 한국재생용재료업협동조합연합회 홍종헌 회장도 연임에 성공했다.
또한 한국사진앨범인쇄협동조합연합회 성기호 회장과 한국정수기공업협동조합의 정규봉 이사장은 경선 끝에 연임에 성공했다.
신임 이사장으로는 △한국계측시스템공업협동조합 이효주 이사장 △한국모피제품공업협동조합 김혁주 이사장 △한국석회석가공업협동조합 이은용 이사장 △한국자동판매기운영업협동조합 강진구 이사장 △한국전산자료처리업협동조합 배재철 이사장 △한국피복공업협동조합 정호문 이사장이 각각 조합 총회를 거쳐 새롭게 선임됐다.
한편 중소기업중앙회는 오는 28일 오전 11시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지하1층 그랜드홀에서 제51회 정기총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 한국합성수지가공기계공업협동조합(이사장 한영수)은 지난 22일 여의도 중앙회에서 ‘제22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한 이사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 (사진=나영운기자)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