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상업용조리기계공업협동조합(이사장 강정구)은 업계의 국제동향과 선진기술개발 현황을 파악하기 위해 이달 12일부터 15일까지 50여개 회원사로 구성된 참관단을 일본 동경 빅사이트전시장에서 개최되는 제3회 국제주방설비기기전시회에 파견한다. 조합관계자는 이번 참관단 파견으로 상업용주방설비, 기기, 엔지니어링 관련 신제품개발을 위한 기술습득과 정보수집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레미콘공업협동조합연합회(회장 류재필)는 조합원사 생산제품의 품질향상과 레미콘산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모색하기 위해 조합원사 대표 200명을 대상으로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제주도 그랜드호텔에서 2002 레미콘 품질경영세미나를 개최했다.
■한국광학공업협동조합 송준용 이사장이 지난 2일 대구국제광학전(DIOPS) 행사의 일환으로 개최된 아시아 안경연맹(AFOA)회의에서 초대회장으로 선임됐다. 아시아안경연맹은 아시아 안경산업 발전을 위한 국제연대기구로 사무국은 싱가포르에 있으며 회장임기는 2년이다.
■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이사장 김학권)은 국내 금형업체의 미국시장개척 및 수출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오는 2003년 6월 23일부터 27일까지 미국 시카고에서 개최되는 세계 3대 플라스틱관련 전문전시회인 미국 플라스틱전시회에 조합 공동관으로 출품키로 하고 참가업체를 15일까지 모집하고 있다. 문의:02-783-1711.
■한국전기공업협동조합(이사장 이병설)은 업계 품질향상을 위해 이달 21일부터 23일까지 수안보 파크호텔에서 조합원 임직원 및 품질경영담당자를 대상으로 품질경영(QM) 내부품질감사 교육을 실시한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