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홍원 국무총리·허태열 비서실장 환담

김기문 중앙회장은 지난 25일 제18대 박근혜 대통령 취임 축하 청와대 만찬 행사에 참석해 정홍원 국무총리와 허태열 비서실장과 환담했다. 이 자리에서 김기문 회장은 중소기업 경영애로 청취 및 해결을 위한 현장간담회를 건의했다. 정홍원 국무총리와 허태열 비서실장은 업무가 안정되는 대로 가장 먼저 중소기업계를 찾기로 약속했다.

 

김황식 전 국무총리 감사 만찬

김기문 중앙회장은 지난 18일 김황식 前국무총리와 감사 만찬을 가졌다. 김기문 회장은 감사 선물로 낙화 초상화를 전달했고, 김 총리는 당초 의례적인 만찬으로 생각했다가 와서 보니 진정성이 느껴지는 만찬으로 총리 재임기간 동안 이러한 만찬은 처음이라며 중소기업계의 따뜻한 환송에 감사한다고 말했다.

 

중소기업 지원체계 관련 건의

김기문 중앙회장은 지난 27일 최경환 국회의원과 오찬을 함께 했다. 이 자리에서 김기문 회장은 중소기업 현장과 정책을 연결하는 ‘중소기업 특보’의 신설과 전국중소기업인대회 개최 등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카자흐스탄 대사 초청 만찬

김기문 중앙회장은 지난 28일 둘라트 바키셰프 주한 카자흐스탄 대사를 초청해 만찬을 함께 했다. 이 자리에서 김기문 회장은 양국 중소기업간 교류협력 확대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이미 진출한 한국 중소기업에 대한 카자흐스탄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