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정무위 소관 中企현안 협의

김기문 중앙회장은 지난 19일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새누리당 송광호 의원과 오찬을 함께 했다. 이 자리에서 김기문 회장은 하도급거래 공정화, 징벌적 손해배상 등 경제민주화 관련 법안에 대한 현안을 논의했다. 특히 현재 중앙회에서 시행중인 공공기관 보증공제를 민간기업 보증공제까지 확대하는 등 보증공제의 사업영역 확대에 대해 협의했다.

 

국회 보건복지위원장과 간담

김기문 중앙회장은 지난 20일 오제세 국회 보건복지위원장을 만났다. 이 자리에서 김기문 회장은 오제세 위원장이 대표 발의한 소기업·소상공인공제에 대한 정부의 지속적인 재정지원 근거를 규정한 ‘중소기업협동조합법 개정안’ 처리 등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예산확보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김근식 경남대 교수와 환담

김기문 중앙회장은 지난 19일 대북 관련 전문가인 김근식 경남대 정치외교학과 교수와 환담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김기문 회장과 김근식 교수는 남북한 관계 현안 및 최근 긴장고조가 개성공단 입주기업에 미치는 영향과 전망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세계 中企간 교류협력 확대 논의

김기문 중앙회장은 지난 21일 ICSB Korea 김기찬 회장, 김용진 사무총장의 예방을 받았다. 이 자리에서 김기문 회장은 ICSB Korea 확대를 통해 세계 중소기업간 교류 및 상호발전을 위한 적극적인 활동을 요청하고 이에 대한 지원을 위해 중소기업DMC타워 내 사무공간 마련을 약속했다. 한편, 김기찬 회장은 김기문 회장에게 명예회장직을 맡아줄 것을 요청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