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企 회계기준 확산 방안 논의

김기문 중앙회장은 지난 1일 강성원 공인회계사회 회장, 홍기용 납세자연합회장 등 회계 전문가들과 오찬을 함께 했다. 이 자리에서 김기문 회장과 강성원 회장은 중소기업 회계기준에 따른 실행방안과 회계의 투명성 확보방안, 자발적 회계감사 기업에 대한 우대방안 등 중소기업 회계기준의 조기 정착을 위한 협력사업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故이석주 전임회장 유족 접견

김기문 중앙회장은 지난 1일 故이석주 중소기업중앙회 전임회장의 미망인의 예방을 받았다. 이 자리에서 유족들은 추도식 개최 등 고인에 대한 중앙회와 김기문 회장의 배려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김기문 회장은 중소기업계에 큰 기여를 하신 고인의 타계에 아쉬움을 표하며 유족을 격려했다.

 

KT와 中企·소상공인 지원방안 협의

김기문 중앙회장은 지난 1일 KT 이석채 회장과 만찬을 함께 했다. 이 자리에서 김기문 회장과 이석채 회장은 PC방 등 소상공인과의 협력방안, 중소기업 판로확대 및 판매수수료 부담 완화를 위해 설립된 홈&쇼핑의 송출수수료 동결 등 중소기업 지원방안에 대해 협의했다.

 

한정화 신임 중기청장과 상견례

김기문 중앙회장은 지난 5일 한정화 신임 중소기업청장을 초청해 중소기업중앙회 회장단과 상견례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김기문 회장은 중소기업이 창조경제의 주역이 될 수 있도록 중소기업청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한정화 청장은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