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企 이행보증수수료 완화 논의

김기문 중앙회장은 지난 8일 민병덕 국민은행장을 만났다. 이 자리에서 김기문 회장은 국민은행의 노란우산공제 가입 노력에 감사를 표시하고 공공조달에 참여하고 있는 중소기업의 이행보증 수수료 부담 완화를 위해 국민은행의 지원을 요청했다. 이에 민병덕 행장은 거래 중소기업의 이행보증 수수료 지원방안 강구 등 적극 지원을 약속했다.

 

中企 산업입지난 완화 방안 논의

김기문 중앙회장은 지난 8일 김학용 새누리당 국회의원과 황은성 안성시장을 만났다. 이 자리에서 김기문 회장은 중소기업의 수도권 입지난 완화 및 글로벌 경쟁력 제고를 위해 안성산업 단지 조성을 위한 분양가 인하 및 입주기업 지원방안에 대한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하고 중소기업의 입지난 완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협동조합 공공조달시장 참여 확대 요청

김기문 중앙회장은 지난 10일 신임 민형종 조달청장의 예방을 받고 공동수급체간 경쟁대상제품 유효기간 연장 및 소기업 제품 우선 구매제도의 조속 처리를 요청했다. 이에 민형종 조달청장은 빠른 시일 내 시행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中企유공자 포상 확대 건의

김기문 중앙회장은 지난 10일 유정복 안전행정부 장관을 만났다. 이 자리에서 김기문 회장은 중소기업인들의 사기진작을 위해 5월 중소기업인대회에서 수여 예정인 중소기업 유공자 포상 규모를 확대해 줄 것을 건의했다. 이에 유정복 장관은 적극 지원을 약속했고, 빠른 시일 내 중앙회를 방문해 중소기업과 간담회를 개최키로 했다.

 

중견기업지원 및 보증공제 확대방안 논의

김기문 중앙회장은 지난 11일 국회 산업통상자원위원장인 강창일 의원과 산업통상자원위원인 김한표 의원, 이원욱 의원 등과 만찬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김기문 회장은 강창일 위원장이 대표 발의한 전통시장 상인에 대한 정부의 보험료 지원 근거를 규정한 ‘전통시장 육성을 위한 특별법’처리 및 전통시장 화재공제 도입과 중소기업이 중견기업으로 성장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정부 지원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