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말하고 할일하는 ‘훈남’]2013.04.24
상태바
[할말하고 할일하는 ‘훈남’]2013.04.24
  • 중소기업뉴스
  • 호수 1925
  • 승인 2013.04.22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보증공제 확대 방안 논의

김기문 중앙회장은 지난 15일 새누리당 이현재 의원을 만났다. 이 자리에서 김기문 회장은 그동안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경제 2분과 간사로서 중소기업 정책에 대한 관심과 지원에 감사를 표하고 현재 시행중인 공공기관 보증공제를 민간기업 보증공제까지 확대하는 방안과 중소기업 인력난 완화를 위한 중소기업 근로자 퇴직공제 도입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중소기업 경영환경 개선 건의

김기문 중앙회장은 지난 16일 서울관광고등학교에서 개최된 현오석 신임 경제부총리와 경제 5단체장 간담회에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김기문 회장은 최근 중소기업 동향과 중소기업 R&D 세액공제 확대 등 투자 활성화를 위한 지원과 중소기업 인력난 완화 및 경제민주화를 통한 공정한 경쟁여건을 마련해 줄 것을 건의했다.

 

제대 군인 취업 박람회 참석
김기문 중앙회장은 지난 17일 킨텍스에서 개최된 전역 예정 간부 취업박람회에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김기문 회장과 김관진 국방부 장관은 제대 군인 취업의 중요성과 사회적 관심의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고 제대 군인 채용기업에 대한 세제감면 등 기업부담 완화 및 하반기 중 중앙회가 제대 군인 취업박람회를 개최하는 방안에 대하여 논의했다.

김덕중 신임 국세청장과 환담
김기문 중앙회장은 지난 18일 김덕중 신임 국세청장을 만났다. 이 자리에서 김기문 회장은 성실 납부 중소기업에 대한 세무조사 완화 및 세정지원 방안 강구 등 지원을 요청했다. 이에 김덕중 청장은 적극 지원을 약속하고 현장의 목소리 청취 및 정책반영을 위해 22일 중앙회를 방문해 중소기업과 간담회를 개최키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