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반성장위원회(위원장 유장희)는 지난달 30일 서울 구로구 키콕스벤처센터 대회의실에서 `동반성장 비전선포식을 열었다.
동반위는 이날 선포식에서 `‘따뜻한 나눔의 한국형 동반성장 문화창달’이란 비전을 내걸고 4대 분야 15개 정책과제를 발표했다.
4대 분야로는 △사회적 합의로 공정한 경쟁시장 구현 △참여주체 솔선으로 동반성장 지속적 확산 △기업간 협력강화로 창조경제 기반 마련 △국민이 함께 하는 동반성장 문화 정착 등이다.
특히 동반위는 동반성장의 패러다임 전환을 위한 과제가 모든 경제주체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행복한 경제시스템 구축에 있다고 정의하고, 참여주체들의 자율적인 추진을 최우선으로 유도하겠다고 밝혔다.
유장희 위원장은 “새 정부의 정책기조인 창조경제 구현과 동반성장의 실현은 불가분의 관계”라며 “모든 기업이 자율적으로 함께 참여하고 함께 성장하는 따뜻한 경제시스템 조성에 정부와 함께 동반성장위가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유 위원장은 이어 “그동안 간과했던 우리 국민의 인성적 특성을 산업발전에 접목시키면 새로운 창조경제의 미래는 환하게 밝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행사에는 정부·유관기관 동방성장 정책 책임자와 대기업, 공공기관 동반성장 담당책임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