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문 중앙회장은 지난 5월 27일 홍기택 산업은행장과 오찬을 함께 했다. 이 자리에서 김기문 회장은 1인 창조기업 등 좋은 아이디어를 가진 중소기업에 대한 자금 지원,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투자 확대 등 산업은행 차원의 중소기업 지원사업 확대를 요청했다.

소상공인聯 정상화추진협의회 초청 만찬

김기문 중앙회장은 지난 5월 28일 소상공인연합회 정상화 추진협의회 초청으로 최근 소상공인 업계의 최대 현안인 갑을관계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등 현안사항을 논의하기 위해  최승재 PC방협동조합 이사장 등 소상공인단체장 20여명과 만찬을 함께 했다.
이 자리에서 김기문 회장은 소상공인연합회의 정상적인 출범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출범 이후에도 중소기업중앙회와 소상공인연합회가 힘을 합쳐 소상공인의 경영환경을 개선해 나가자고 말했다.

조원동 청와대 경제수석과 간담

김기문 중앙회장은 지난 6월 1일 조원동 청와대 경제수석을 만났다. 이 자리에서 김기문 회장과 조원동 수석은 경제민주화의 지속적인 추진방안, 중소기업근로자 재형저축 도입 등 중소기업 현안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김기문 회장은 중소기업단체들이 국정목표 달성에 적극 협력할 것이며, 이를 위해 중소기업 현장 동향 및 업계 의견을 원활하게 전달할 수 있는 제도적 장치의 마련을 요청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