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문 중앙회장은 지난 4일 한·러 경제협력 포럼에서 오영호 KOTRA 사장과 환담했다. 이 자리에서 김기문 회장은 중소기업이 글로벌 시장에 활발히 진출할 수 있도록 KOTRA가 적극적인 지원을 해 줄 것을 요청했다. 특히 무역관이 중소기업이 필요로 하는 양질의 해외시장 및 바이어 정보를 제공하는 데 업무비중을 더 많이 둘 것을 주문했다.

 

국회 정무위원장과 경제민주화 입법 논의
김기문 중앙회장은 지난 4일 김정훈 국회 정무위원장과 러시아 블라디보스톡에서 개최된 한·러 경제협력 포럼에서 만났다. 이 자리에서 김기문 회장은 국회에서 징벌적 손해배상제도, 대기업 일감몰아주기를 규정한 공정거래법과 가맹사업자의 권익보호 방안을 담은 가맹사업법 등이 통과된 것에 중소기업계를 대표해 감사의 뜻을 전했다. 그리고 경제3불 해소를 통한 공정한 거래관계의 구축이 중소기업계가 바라는 진정한 경제민주화라고 말하고, 아직 처리되지 않고 있는 경제민주화 관련 법을 정무위에서 조속히 처리해 줄 것을 요청했다.

 

KBS 히든챔피언 정책간담회 개최
김기문 중앙회장은 지난 5일 KBS 히든챔피언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 인사말에서 김기문 회장은 히든챔피언 육성은 박근혜 정부의 창조경제, 중소·중견기업 지원정책과 일맥상통하는 것으로 중소기업 성장 희망사다리 구축, 강소기업 글로벌 시장진출 집중지원 등 다양한 지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이들 히든챔피언 중소기업들과 중앙회의 교류를 통해 정책활동 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