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히든챔피언 프로그램 인터뷰
김기문 중앙회장은 지난 12일 KBS 히든챔피언 프로그램과 인터뷰를 했다. 총 15부작으로 방송된 이번 프로그램을 마무리하면서 김기문 회장은 중소기업이 히든챔피언이 되기 위해서는 기술력이 필수 요소이며, 기업의 생명력이라고 강조했다. 기술력이 바탕이 될 때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이 생기고 성공할 수 있다며 중소기업의 기술력 향상을 위한 지원의 필요성을 언급했다.

김성수 젠한국 회장과 백두포럼 준비 논의
김기문 중앙회장은 지난 12일 (주)젠한국 김성수 회장과 8월말 인도네시아에서 개최 예정인 백두포럼 개최에 대해 협의했다. 이 자리에서 김기문 회장은 창조경제시대 중소기업의 글로벌화와 중소기업의 인도네시아 진출전략 등을 주제로 개최되는 백두포럼이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현지 진출 성공기업인 (주)젠한국의 도움을 요청했다. 이에 김성수 회장은 회의장 및 현지 진출기업 섭외 등 포럼 개최 및 참가자들의 편의를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출입기자단과 간담회
김기문 중앙회장은 지난 13일 출입기자 28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자단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김기문 회장은 가업상속 세제지원 확대, 중소기업 범위 개편, 통상임금/대체휴일제 등 노동 이슈, 중소기업중앙회 조직개편, 개성공단 문제 등 중소기업 관련 다양한 이슈에 대해 기자들과 허심탄회하게 의견을 교환했다. 김기문 회장은 언론이 중소기업 지원에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