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경식 前 대한상의 회장 송별회
김기문 중앙회장은 지난 19일 손경식 前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송별회에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김기문 회장은 지난 8년간 손경식 회장이 한국경제계에 남긴 업적에 대해 경의를 표하고, 향후에도 경제계 원로로서의 역할을 부탁했다.
한편, 참석한 경제단체장들은 통상임금과 관련해 기업의 경영활동이 정상적으로 유지될 수 있도록 대응을 함께 해 나가기로 했으며, 중소기업중앙회도 이에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

이종배 충주시장 면담
김기문 중앙회장은 지난 20일 이종배 충주시장의 예방을 받았다. 이 자리에서 이 시장은 충주신산업단지 조성사업과 관련해 중소기업중앙회의 협조를 요청했다.
김기문 회장은 내륙첨단산업벨트를 지향하는 충주신산업단지 조성사업에 관심을 표하고 각 지방에 조성중인 산업단지가 기업유치 부진으로 활성화되지 못하고 있다며 아울렛 매장 등 산업단지 활성화 방안을 제안했다.

역대 中企학회장들과 간담
김기문 중앙회장은 지난 21일 한국중소기업학회 역대 학회장들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김기문 회장은 한일중소기업간 민간교류 활성화 방안, 내수기업의 해외진출 등 중소기업의 글로벌화 전략, 통상임금 이슈 등에 대한 중소기업계의 의견을 전달하고 학계에서 연구를 통해 논리적 근거를 마련해 줄 것을 요청했다. 아울러 학교에서 방치되고 있는 특허를 중소기업이 활용할 수 있는 방안도 모색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