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지역 중소기업인 간담회 개최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은 지난 7일, 설훈 국회의원, 김만수 부천시장을 초청해 부천지역 중소기업인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김기문 회장은 면적이 경기도의 0.5%에 불과한 부천시가 기업 및 종사자수에서는 경기도의 7.8%를 차지하고 있다며 부천 발전에 중소기업이 중요하고 중소기업 경영환경 개선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몰드밸리 단지 내 금형지원센타 건립비 지원 등 중소기업 관련 정부지원 예산이 반영될 수 있도록 국회 차원에서 노력해 줄 것을 설훈 의원에게 요청했다.

원로·자문위원회 개최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은 지난 7일, 원로·자문위원회를 개최하고 완공 막바지에 있는 중소기업 역사관을 관람했다. 이 자리에서 김기문 회장은 중소기업계 원로인 자문위원들에게 중소기업계 현안 및 역사관 건립 취지 등을 설명하고, 현안해결 및 역사관 구성 등에 대한 원로·자문위원들의 의견을 청취했다.

대통령 인도네시아 순방 수행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은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박근혜 대통령 인도네시아 순방에 경제사절단으로 참여했다. 금번 순방에서 김기문 회장은 양국경제인 오찬간담회, 비즈니스 투자 포럼 등에 참석해 박근혜 대통령의 세일즈 외교 최일선에서 인도네시아 정부 및 기업인들과 접촉했다. 이를 통해 김기문 회장은 한국 중소기업의 인도네시아 진출 방안을 모색하고 현지 진출 중소기업인들의 애로를 해소하기 위해 노력했다.

네이버 김상헌 대표와 소상공인 지원방안 논의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은 지난 11일, 박근혜 대통령 인도네시아 순방에 동행한 김상헌 네이버 대표와 만나 환담했다. 이 자리에서 김기문 회장은 네이버에서 약속한 가칭‘소상공인네이버희망재단’이 빠른 시일 내에 설립될 수 있도록 출연규모와 액션 플랜을 조속히 마련해 줄 것을 요청했다. 그리고 영세콘텐츠 중소기업의 자금난 완화를 위해 설립되는 콘텐츠공제조합에도 기금을 출연하는 등 이익나눔사업에도 적극 동참해 줄 것을 요청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