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원동 청와대 경제수석 면담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은 지난 5일, 대통령 순방 수행 중 영국여왕 주최 만찬에서 조원동 청와대 경제수석을 만나 환담했다. 이 자리에서 김기문 회장은 은행업 감독규정 개정시 소기업 소상공인의 사회안전망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노란우산공제의 공익성을 감안한 제도변경을 건의하고, 빠른 시일 내에 중소기업계 현안 논의를 위한 중소기업인과의 간담회 개최를 건의했다.

여상규 국회 산업통상자원委 간사와 현안 논의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은 지난 11일, 여상규 국회 산업통상자원위원회 간사와 만나 중소기업계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김기문 회장은 중소기업 범위개편, 기업성장촉진 관련 입법, 중소기업보증공제의 민간보증 확대 등 중소기업계 현안에 대해 설명하고 산업통상자원위원회에서 법안 논의시 중소기업계 의견을 적극 반영해 줄 것을 요청했다.

제4차 경제민생활성화 대책회의 참석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은 지난 13일, 정부종합청사에서 현오석 경제부총리 주재로 개최된 제4차 경제민생활성화 대책회의에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김기문 회장은 통상임금 범위 확대 신중 추진, 근로시간 단축 노사 자율 결정, 일감몰아주기 과세대상 중소기업 제외, 중소기업 가업상속 세제 개편, 중소기업 범위개편 관련 매출액 기준 상향 등 중소기업계 애로를 건의했다. 이에 대해 회의에 참석한 김순철 중소기업청 차장은 업계 의견을 충분히 반영하도록 하겠다고 답변했으며, 정현옥 고용노동부 차관도 근로시간 단축 관련해서 시행령에 업계의견을 반영하겠다고 답변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