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장희 동반성장위원장 면담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은 지난달 25일, 유장희 동반성장위원장과 만나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관련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김기문 회장은 최근 적합업종제도 운영에 대한 대기업 등의 잘못된 시각, 법제화 등 제도의 실효성 제고방안 등에 대해 건의했다.

근로시간 단축 등 관련 자중회 회장단 접견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은 지난달 25일, 근로시간 단축과 관련해 황을문 회장 등 자랑스런중소기업인협의회(자중회) 회장단 예방을 받았다.
자중회 회장단은 근로시간 단축 등 중소기업에 부담을 주는 입법반대 및 가업승계 세제지원 확대에 대한 의견서를 김기문 회장에게 전달했다.
이와 관련해 김기문 회장은 근로시간 단축에 대해 중소기업계가 무조건 반대보다 합리적인 대안을 가지고 대응할 필요성이 있다고 말하고, 가업승계 관련 세제개편안이 국회에서 조속히 통과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국회 산업통상자원위원과 中企현안 논의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은 지난달 26일, 국회 산업통상자원위원회 홍의락, 홍지만 위원과 연쇄적으로 만나 중소기업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김기문 회장은 중소기업 범위개편, 기업성장촉진 관련 입법, 내수중소기업의 수출기업화 및 중소기업의 글로벌화를 위한 체계적 지원시스템 구축 등 중소기업계 현안에 대해 설명하고 산업통상자원위원회에서 법안 논의 시 중소기업계 의견을 적극 반영해 줄 것을 요청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