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학용 국회 법제사법위원에 중소기업 애로 건의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은 지난 11일, 김학용 국회 법제사법위원을 만나 중소기업계 애로에 대해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김기문 회장은 지입제 폐지 등을 내용으로 윤후덕 의원이 대표 발의한 ‘화물자동차 운수사업법 일부개정법률안’과 관련해 문제점과 중소기업계의 우려의 목소리를 전달하고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신계륜 국회 환경노동위원장과 간담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은 지난 10일, 신계륜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위원장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김기문 회장은 근로시간 단축과 관련, 업계 의견을 반영해 신중한 결정을 내려준 것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그리고 장시간 근로 관행 개선의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지만 중소기업 인력난이 심화되고 있는 점을 감안해 기업 규모별 도입시기를 최대한 연장하고 구인난이 심각한 기업에 대해서는 노사합의로 지금처럼 추가근로가 가능토록 조치해 법 개정의 부작용을 최소화해 줄 것을 건의했다.

최원병 농협중앙회 회장 면담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은 지난 13일, 최원병 농협중앙회 회장을 만났다.
이 자리에서 김기문 회장은 홈앤쇼핑 2대 주주인 농협중앙회가 홈앤쇼핑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협조해 준 데 대해 감사의 뜻을 전하고, 향후에도 홈앤쇼핑이 중소기업 및 농수산물 판로 확대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양 기관이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