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강호문 부회장과 협력 논의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은 지난 7일, 강호문 삼성전자 부회장 등 임원진과 자리를 함께했다.
이 자리에서 김기문 회장은 그간 삼성전자의 중소기업 지원에 대해 감사의 뜻을 전하고, 최근 개장한 미국 LA K.SOHO 매장의 성공적인 정착을 통한 중소기업의 글로벌화 지원을 위해 현지 물류지원 확대를 요청했다. 그리고 국내 중소기업에게 물류시스템 노하우를 전수하는 데에도 적극 나서줄 것을 당부했다.

中企·소상공인 법률지원을 위한 간담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은 지난 8일, ‘공정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전원 공동대표 등 변호사들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김기문 회장은 법적인 지식이 부족하고 법률 서비스를 받기 힘든 영세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든든한 지원자로서 활동을 기대한다고 말하고, 불공정거래 및 분쟁 관련 법률 지원 등 사회적 약자인 중소기업·소상공인이 입는 피해 구제에 특히 관심을 많이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중견기업연합회와 협력사업 논의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은 지난 9일, 강호갑 회장 등 중견기업연합회 임원진과 만찬을 함께했다. 이 자리에서 김기문 회장은 향후 중소기업이 대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성장사다리를 구축하기 위해 하도급 거래, 가업승계, 글로벌화 등 현안 문제에 대해 양 단체가 정책적으로 교류를 확대하고 공동 대응해 나가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