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합성수지가공기계공업협동조합은 지난달 25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제23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한영수 이사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

지난 1월16일 한국낙화생가공업협동조합을 시작으로 개막된 중소기업협동조합 정기총회 시즌이 지난달 27일 중소기업중앙회 정기총회를 거치며 마무리되고 있다.
중소기업협동조합법에 의해 설립된 전국의 협동조합은 연합회 및 전국조합 250개, 지방·사업조합 686개로 총 936개다.
이들 각급 협동조합은 연이어 총회를 개최하고 임기가 만료되는 연합회(협동조합)의 회장 또는 이사장을 선출하는 한편, 올해 사업계획을 확정했다.
특히 지난달 27일 중소기업중앙회 정기총회를 전후해서는 약 130여곳의 전국조합을 비롯, 각 지방·사업조합의 정기총회가 개최돼 총회 열기가 매우 뜨거웠다.
한국주물공업협동조합(이사장 서병문)은 지난달 25일 중기중앙회 그랜드홀에서 조합원사 226곳이 참가한 가운데 제33회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2013년도 사업보고·결산 및 잉여금 처분(안)과 2014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 등을 심의·의결했다.
한국전기공업협동조합(이사장 이재광)도 같은 날 경기도 분당 조합 대강당에서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공동사업 확대와 기술인력 양성, 실용기술 개발, 수출기반 확충, 서비스 질 향상 등 올해 주요 사업계획을 확정했다.
한국전자공업협동조합(이사장 정명화)은 지난달 25일 서울 팔레스 호텔에서 정기총회와 함께 제2회 중소 IT·전자업계 경영혁신 전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중소 IT·전자업계 대표들은 글로벌 경기침체에 대처하기 위한 경영혁신을 결의하고 내수경기 활성화에 정부가 더욱 박차를 가해줄 것을 요청했다.
한편 지난달 27일 중기중앙회와 각 조합에 따르면 △한국고소작업대임대업협동조합 박상일 이사장 △한국군납물류업협동조합 김순조 이사장 △대한병과공업협동조합 방남휴 이사장 △한국상조업협동조합 송장우 이사장 △한국여과기공업조합 이필묵 이사장 △한국위생지공업협동조합 이봉종 이사장 △한국전시장치공사협동조합 임석규 이사장 △한국철선공업협동조합 박상엽 이사장이 연임했다.
신임 이사장으로는 △한국한복공업협동조합 권영재 이사장 △한국전분공업협동조합 박광치 이사장 △한국제책공업협동조합 이상훈 이사장 △한국동공업협동조합 조시영 이사장 △한국김치절임식품공업협동조합 김경배 이사장 △한국계측제어공업협동조합 윤장섭 이사장이 각각 조합 총회를 거쳐 새롭게 선임됐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