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상공인희망재단 이사회, 소상공인에 대한 실질적 지원 방안 논의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은 지난달 24일, 중소상공인희망재단 이사회에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김기문 회장은 희망재단이 성공적으로 중소상공인들을 지원할 수 있는 합리적이고 실질적인 사업을 추진하기를 바란다고 말하고, 이사회 논의를 통해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해결하기 위한 분과위원회와 재단의 투명한 운영을 위한 운영위원회를 설치하기로 했다.

국세행정개혁위원회 회의 주재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은 지난달 25일, 국세행정개혁위원회 위원장으로서 올해 첫 번째 회의를 주재했다. 이 자리에서 김기문 회장은 최근 중소기업에 대한 무리한 세무조사로 중소기업의 국세행정에 대한 만족도가 다소 감소했다며, 과도한 자료요구, 표적조사 등 무리한 세무조사를 지양해 줄 것을 요청하고, 중소기업이 스스로 투명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중기중앙회에서 마련한 중소기업 회계기준의 확산을 위해 적용기업의 세무조사를 면제해 줄 것을 국세청에 건의했다.

국회 환노위 노사정 소위원회 참석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은 지난달 21일과 28일,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노사정 소위원회 회의에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김기문 회장은 시간이 제한돼 있는 만큼 공기업 개혁, 공무원·교원노조 등 산업 현장과 직접 관련이 없는 의제들을 소위 활동에서 제외하고 근로시간, 통상임금과 같은 중소기업에게 시급한 현안들에 대한 입법조치를 우선적으로 마무리해 현장의 어려움과 불확실성을 하루 속히 해소해 주기를 요청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