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주 기업은행장과 中企지원방안 논의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은 지난 10일, 기업은행 권선주 행장과  오찬을 함께 했다. 이 자리에서 김기문 회장은 콘텐츠공제조합 활성화,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중소기업역사관 운영 등 중소기업계 현안 추진에 적극적으로 협력해 줄 것을 요청했다.

개성공단기업협회 역대회장단과 개성공단 활성화방안 논의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은 지난 10일, 개성공단기업협회 전·현직 회장단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김기문 회장과 역대회장단은 개성공단의 인력확보, 해외투자유치, 제2개성공단 추진, 통일경제시대를 대비한 중소기업계 준비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이성한 경찰청장에 경찰행정 관련 중소기업 애로해소 건의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은 지난 10일, 이성한 경찰청장과 자리를 함께했다. 이 자리에서 김기문 회장은 경찰의 산업기술유출사범 검거 노력에 감사를 표하고, 소상공인·장애인·생계형 차량에 대해 불법 주·정차 단속 및 과태료 부과기준을 완화해 줄 것을 요청하고, 경찰행정 관련 중소기업의 현장애로를 청취하기 위해 간담회를 개최하기로 했다.

주한 호주 대사와 양국 中企간 교류방안 협의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은 지난 12일, 윌리암 패터슨 주한 호주대사의 예방을 받았다. 이 자리에서 김기문 회장은 한-호 FTA 타결로 양국 중소기업간 교류가 확대될 것이라며, 무역사절단 및 투자시찰단 파견, 현지 중소기업단체 및 기업간 교류협력에 호주 대사관의 적극적인 협력을 요청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