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갑봉 한국수퍼마켓협동조합聯 회장 신임 인사차 내방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은 지난 17일, 강갑봉 한국수퍼마켓협동조합연합회 신임회장의 예방을 받았다. 이 자리에서 김기문 회장은 강갑봉 회장의 당선을 축하하는 한편, 수퍼연합회를 조속히 정상화시키고, 대기업의 골목상권 진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위한 발전적 방향으로 연합회를 잘 이끌어 줄 것을 당부했다.

모철민 교육문화수석과 중소기업 문화경영 활성화 논의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은 지난 17일, 모철민 청와대 교육문화수석과 자리를 함께했다. 이 자리에서 김기문 회장은 문화경영 우수중소기업에 대한 정부 포상, 예산 지원, 문화접대비 연장 등 중소기업 문화경영 활성화를 위한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으며, 모철민 수석은 이에 긍정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위철환 대한변호사협회 협회장 내방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은 지난 19일, 위철환 대한변호사협회 협회장 등 회장단의 예방을 받았다. 이 자리에서 김기문 회장과 위철환 협회장은 제개정된 법률이 시행령, 시행규칙, 지방조례 등에 반영되는 과정에 대한 입법평가 및 영세한 중소기업에 대한 법률서비스 지원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김광두 국가미래연구원장과 중소기업 창조경제 확산방안 논의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은 지난 19일, 김광두 국가미래연구원장, 장훙순 서강대 교수 등 중소기업 창조경제확산위원회 위원들과 만찬을 함께 했다. 이 자리에서 김기문 회장은 7차에 걸친 중소기업 창조경제확산위원회의 활동에 대해 격려했다. 그리고 신규 위원 영입, 워크숍 등을 통해 위원회가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또 위원회에서 다루는 주제의 범위를 통일경제 등 다양한 분야로 확대해 창조경제가 중소기업에 더욱 확산되고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