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디소프트(대표 안영경, www.handysoft.co.kr)는 세계 최대의 액화 화학물 및 식용유 전문 수송 서비스 업체인 미국의 스톨트 닐슨 운송 그룹에 외상 매입금(AP, Account Payable)관리 솔루션인 ‘비즈플로우 엑셀러레이터 AP’를 공급했다고 최근 밝혔다.
‘비즈플로우 액셀러레이터’는 허밍버드의 EDMS(전자문서 관리 시스템)와 JD 에드워드의 재무 ERP(전사 자원 관리) 시스템과 통합된 솔루션으로 스톨트 닐슨 그룹은 이 제품을 자사의 송장 관리 업무 프로세스에 적용함으로써 송장의 접수에서 비용 지불까지의 소요 시간을 약 85% 이상 절감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스톨트 닐슨 그룹은 세계 최대의 액화 화학물 운송 전문 글로벌 기업으로 이 회사의 외상매입 계정(Account Payable)은 매우 복잡한 업무 프로세스를 가지고 있다.
특히 이 회사가 전문으로 운송하는 화학 물질 등의 선적 시에는 반드시 송장에 각종 환경 규제물 등에 대한 선적 허가와 승인을 얻어야 하는 까닭에 전체 송장 규모가 100여 페이지가 넘을 뿐 아니라 전세계 각지로 향하게 돼 더욱 복잡한 업무 프로세스를 요구하고 있다.
스톨트 닐슨의 경영관리본부장인 미키 스테이먼(Mickey Stayman)씨는 “연간 90여 만 건에 이르는 송장을 처리하면서 지불 회계 프로세스를 집중 및 자동화해 엄청난 비용 절감과 효율화를 실현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