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관련단체장들과 중소기업 현안 해결방안 논의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은 지난 16일, 김서중 제과협회장, 김문식 주유소협회장, 유재근 산업용재협회장 등 중소기업 관련단체장들과 자리를 함께 했다. 이 자리에서 김기문 회장과 참석 단체장들은 소상공인 지원방안, 중소기업적합업종 신규 및 재지정 문제, 중소기업 주간행사 등 현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고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중소기업 관련 주요행사 방향 논의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은 지난 15일과 16일, 연이어 주요간부 회의를 주재하고 중소기업 주간행사, 리더스포럼 등 상반기 중 주요 사업들에 대한 방향을 논의했다. 논의 결과, 중소기업 주간행사는 중소기업의 글로벌화 전략과 지속·동반성장 방안 등 현안을 중심으로 구성해 추진하기로 했고, 리더스포럼은 중소기업이 하나 된 열정으로 이뤄낸 주요 성과를 되돌아보고,‘중기중앙회-협동조합-중소기업’이 더 큰 희망과 더 나은 내일을 향해 함께 나아갈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하는 장으로 준비하기로 했다.

오영식 국회의원에 산업융합촉진법 개정 관련 감사인사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은 지난 18일, 국회 산업통상자원위원회 오영식 의원과 전화통화에서 최근 산업융합촉진법 개정안 발의 및 산업위 통과 시 주도적 역할을 해준 데 대해 감사의 뜻을 전했다. 발의된 개정안은 산업융합 신제품에 대한 손해보장사업의 실시기관으로 중소기업중앙회를 추가해 보험료 인하를 유도하고 중소기업의 경비절감에 기여할 수 있도록 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