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수현 금융감독원장과 中企금융지원방안 협의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은 지난 8일, 최수현 금융감독원장과 자리를 함께 했다. 이 자리에서 김기문 회장은 지난 4월8일 구조조정 중소기업 간담회에서 많은 워크아웃 기업들이 채권은행의 신규자금 지원 등 적극적인 도움을 요청했는데, 가능성 있는 기업은 사회적 자산이므로 긍정적 검토를 해 줄 것을 재차 요청하고, 중소기업이 금융권 이용시 불합리한 규정 등에 의해 피해를 보지 않도록 관리감독을 잘 해 줄 것을 당부했다.

중소기업주간행사 추진계획 논의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은 지난 7일과 8일, 연이어 주요 간부 회의를 주재하고 ‘제26회 중소기업 주간행사’ 추진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김기문 회장은 최근 세월호 참사로 인한 전국민적 애도 분위기를 감안해 간소하게 진행하되, 중소기업을 격려하고 필요한 정보 등을 제공하는 행사는 세심하게 준비해 중소기업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라고 당부했다.

이원준 롯데백화점, 이홍균 롯데면세점, 이동우 롯데월드 대표이사와 中企 지원방안 논의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은 지난 9일, 이원준 롯데백화점 대표이사, 이홍균 롯데면세점 대표이사, 이동우 롯데월드 대표이사와 자리를 함께 했다. 이 자리에서 김기문 회장은 대·중소기업 상생을 위해 롯데그룹이 보유한 서비스, 마케팅 등과 관련한 축적된 경험을 중소기업에 제공하고, 보유 유통망을 활용한 우수 중소기업 제품의 국내외 판로확대에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