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은 최근 공업과 광업, 에너지 등 3개 분야서 올해 신규 병역지정업체 선정 및 내년도 산업기능요원 소요인원 배정을 위한 신청을 이달 30일까지 받는다고 밝혔다.
내년도 산업기능요원 배정규모는 현역 4000명, 보충역 4500명 등 총 8500명이며 특성화고·마이스터고와 소속학생, 중소기업이 산학협력을 통해 3자 취업협약을 한 기업은 우선적으로 병역지정업체로 추천돼 선정되고 참여학생들도 우선적으로 배정된다.
또 올해부터는 일·학습병행제 참여기업 중 학습근로자가 특성화고·마이스터고인 경우에도 병역지정업체로 우선 선정되며 참여학생(졸업생)도 우선적으로 배정된다.
신규 병역지정업체 신청자격은 ‘중소기업기본법’에 규정한 중소기업으로 법인만 신청가능하며 공장보유, 제조 및 매출 실적 등을 충족해야 한다.
신규 신청업체는 2014년 병역지정업체 및 2015년 인원배정을 함께 신청해야 하며 이미 지정된 기업들은 2015년도 필요인원만 신청하면 된다.
산업기능요원 활용을 희망하는 중소기업들은 중소기업인력지원사업 종합관리시스템(sanhakin.-smba.go.kr)에 신청한 뒤 관련 증빙자료를 병역지정업체 신청 사업장 소재지 관할 지방중소기업청에 방문 또는 우편송부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중기청(국번없이 1357 누르고 6번) 또는 관할 지방중소기업청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