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종범 경제수석 등과 내수활성화 방안 논의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은 지난 1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개최된 ‘대한민국 중소기업인대회’에서 안종범 경제수석, 윤두현 홍보수석, 윤상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과 연쇄적으로 만나 환담했다. 이 자리에서 김기문 회장은 세월호 사고로 인한 경기침체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내수활성화를 통한 경기 부양에 청와대와 정부가 힘써 줄 것을 요청했고, 중소기업계도 국내여행 장려 등 내수활성화를 위해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중국 중소기업계와 교류협력 강화방안 논의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은 지난 3일과 4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초청‘국빈만찬’과‘한중비즈니스 포럼’에 연달아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김기문 회장은 경제사절단으로 참가한 중국 중소기업계 인사들과 만나 양국 중소기업인간 교류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한편, 중기중앙회는 중소기업간 교류 확대의 일환으로 이달 22일 북경에서 중국 최대의 경제단체인 공상연합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한중 중소기업간 투자·무역 확대를 모색하고 1:1 매칭 비즈니스 상담회를 개최해 한중 중소기업간 새로운 협력 모델을 만들어 갈 계획이다.

국회 산업통상자원위원회 이원욱 의원과 中企지원방안 논의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은 지난 4일, 국회 산업통상자원위원회 이원욱 의원과 자리를 함께 했다. 이 자리에서 김기문 회장은 소상공인 경영 안정화 방안, 중소기업적합업종 법제화 등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경영안정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원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국회 산업위원으로서 관심과 적극적인 노력을 해 줄 것을 요청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