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철 국회 산업통상자원위원장과 간담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은 지난 8일, 김동철 신임 국회 산업통상자원위원회 위원장과 자리를 함께 했다.
이 자리에서 김기문 회장은 올해는 특히 대기업의 납품단가인하 압력이 예년보다 더 세졌고 불황과 원화강세 등으로 중소기업이‘삼중고’를 겪는 상황이라며 산업위원회가 그동안 해왔던 것처럼 중소기업의 입장에서 많은 법과 제도를 만들어 중소기업이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달라고 요청했다.
 

중기중앙회 사업추진현황 점검 및 하반기 추진 방향 논의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은 지난 7일, 중기중앙회 임원과 부서장, 지역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경영전략보고회의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김기문 회장은 본부와 지역본부의 상반기 추진사업에 대해 일일이 검토해 사업별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미흡한 사업은 개선해 하반기에는 좋은 성과를 거두자고 말했다.

그리고 세월호 사고 이후 중소기업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소비촉진을 통한 내수활성화에 전사적 노력을 기울이자고 말했다.
 

강원지역 중소기업 현안 청취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은 지난 11일, 강원지역 중소기업협동조합 이사장들과 자리를 함께 했다. 이 자리에서 김기문 회장은 공공조달 관련 애로, 세월호 사고 이후 경기침체로 인한 중소기업애로 등 지역 중소기업들의 현안을 청취하고, 지원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한편, 중기중앙회는 같은 날 최문순 강원도지사와 김기문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강원도와 업무협약을 맺고 강원도 내 중소기업육성 보조금 지원, 판로지원(홈쇼핑 등) 등에 공동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