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중소게임업체들이 해외에서 투자설명회를 열고 수출상담을 하는 등 해외투자자 유치에 적극적으로 나섰다.
문화관광부 산하 한국게임산업개발원은 지난 25일 일본 도쿄의 도쿄증권거래소에서 일본 투자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컴투스, 이쓰리넷, 메트로텍, SD엔터넷, SR-온라인, 시뮬라인, 디게이트, 스코넥 등 8개 국내 게임업체의 투자유치설명회를 열었다.
이 중 스코넥은 일본의 주요 게임유통사로부터 25억원 규모의 자금투자 제의를 받아 내달 중으로 본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며 메트로텍, SD엔터넷 등은 일본 게임유통업체와 금융투자자 등으로부터 약 15억원 규모의 투자검토제의를 받았다.
한국게임산업개발원 관계자는 “한국의 게임업체들이 일본 경제의 상징인 동경증권거래소에서 투자설명회를 연 것은 최초의 일이며 한일 양국의 게임산업 발전에 새로운 획을 긋는 행사로 기억될 것”이라고 말했다.
오락실용게임 제작업체들의 모임인 한국게임제작협회는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아모아 2003’ 게임쇼에 참가해 수출상담을 벌였다.
중소기업청 후원으로 진행된 이 행사에 참가한 아이시스, 올링스미디어, 비전테크시스템, 디지털실크로드 등 10개 업체는 아모아 2003 전시장에 한국 공동관을 마련해 제품을 소개하고 현지 바이어들과 상담을 진행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