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선해양기자재조합은 새누리당 김도읍 의원과 함께 지난 22일 부산 조선해양기자재글로벌지원센터에서 ‘해외인증 획득을 통한 해양플랜트산업 발전 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 앞줄 왼쪽부터 김기정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 원장, 박윤소 이사장, 김도읍 의원.

[중소기업뉴스=하승우 기자] 국내 해양플랜트산업 발전을 위해서는 업체들이 보다 적극적으로 해외인증 획득에 나서야 한다는 의견이 제기됐다.
한국조선해양기자재공업협동조합(이사장 박윤소)는 김도읍 새누리당 의원과 함께 지난 22일 부산 조선해양기자재글로벌지원센터에서 ‘해외인증 획득을 통한 해양플랜트산업 발전 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세미나는 김도읍 의원과 박윤소 이사장 등 관련 업계 대표 및 임직원 130여명이 참석했다.
세미나를 개최한 김도읍 의원은 “그 동안 정부가 해양플랜트 발전전략 로드맵을 통해 많은 성과를 이뤄 내고 있으나 기자재산업은 아직 국산화율도 낮고 기술 및 인증 등 그 기반이 허약하다”면서 “조선·해양플랜트산업의 기초 토양인 기자재산업이 뿌리를 튼튼히 내려 조선산업과 같은 역동적인 클러스터를 구축한다면 우리 경제를 떠받치는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 많은 고용을 창출해 내는 역할을 담당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정인 동남지역사업평가원 실장이 그동안 추진해온 ‘민관 협력기반 해양플랜트기자재 중심의 해양플랜트산업 발전 방안’에 대해 소개하고 미국석유협회가 만든 해양플랜트 기자재 국제규격인증인 API의 챔버스 리동북아지사장이 협회와 규격 인증 교육 등에 대한 내용을 발표했다.

이어 정창수 조선해양기자재글로벌지원센터 센터장은 그동안 조합이 추진해 온 ‘조선기자재 경쟁력 강화사업’의 성과를 발표하고, 2015년부터 추진하는 ‘해양플랜트 수출기반사업’에 대해 소개했다.
정 센터장은 “해외인증 인프라 및 획득 기반 구축은 해양플랜트기자재 수출기반 조성의 핵심요소로 현실적으로 매우 시급성을 다투는 사안”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