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온라인게임업체들과 모바일게임 업체들이 해외 서비스를 성공리에 시작하고 수출계약을 잇따라 체결하는 등 해외시장에서 좋은 실적을 거두고 있다.
게임업체 그라비티(www. gravity.co.kr)는 26일 이 회사의 온라인게임 ‘라그나로크’가 대만에서 사상 최초로 동시접속자수 20만명을 돌파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이 게임의 대만지역 서비스를 담당하는 소프트월드사(社)는 “지난해 8월 공개시범서비스를 시작하고 2개월여 뒤 상용서비스에 들어간 라그나로크는 현재 238만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 중 유료회원이 160만명이고 최고 동시접속자 기록은 20만5천명을 돌파했다”고 설명했다.
모바일게임 전문업체 지오인터랙티브(www.zio.co.kr)는 영국의 모바일기기용 반도체업체인 알파모자익(Alphamosaic)과 기술제휴를 맺고 알파모자익이 개발한 비디오 프로세서인 ‘비디오코어’용으로 다양한 게임을 제공키로 했다.
지오인터랙티브는 이르면 올 4분기부터 알파모자익 비디오코어를 탑재한 PDA, 스마트폰, 휴대폰에서 작동하는 모바일 게임을 선보일 예정이다.
그리곤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하고 써니YNK가 배급하는 온라인게임 ‘씰 온라인’은 지난 25일 일본 최대의 통신망사업자인 NTT 동·서 일본을 통해 일본 전역에 제공되기 시작했다.
이번 일본지역 서비스 제공은 지난 18일 써니YNK가 일본 GBM사(社)와 체결한 해외 라이선스 계약에 따른 것이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