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강력 탈취제가 내장된 뚜껑 회전식 압축 휴지통 ‘매직파워’(사진)가 개발됐다.
소프트페이스가 개발한 이 제품은 쓰레기 봉투를 손상시키지 않고도 많은 양의 쓰레기를 간단히 담을 수 있도록 고안된 것이 특징.
봉투에 대한 쓰레기 투입도 간편하고 위생적이면서 압축효과는 극대화시켜 종량제 쓰레기봉투 구입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 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종량제 봉투를 통 겉에 쒸운 후 조립하고 쓰레기를 버린 후 한쪽 뚜껑을 누르면 뚜껑이 회전하면서 쓰레기를 버리게 설계돼 있다.
또 일정량의 쓰레기가 모이면 뚜껑의 손잡이를 잡고 그대로 수평으로 누르면 쓰레기가 압축되고 압축된 상태를 유지시키면서 뚜껑이 잠길 수 있도록 설계돼 원상복구되는 것이 방지된다.
쓰레기 통이 가득차면 뚜껑을 열어 고정봉을 밖으로 젖히고 통을 들어 올리면 종량제 봉투에 압축된 쓰레기만 남게 되고 이를 묶어서 배출하면 된다.
쓰레기 봉투를 장시간 방치하면 내용물에서 악취가 나는데 비해 매직파워의 뚜껑이 쓰레기를 밀착해 냄새를 철저히 방지한다.
이 회사 관계자는 “휴지통의 뚜껑을 눌러 쓰레기를 압축할 수 있으므로 쓰레기의 부피를 절반 이하로 줄여 준다”며 “날마다 겪게되는 쓰레기 악취와 압축시 찢어지기 쉬운 쓰레기봉투 걱정을 줄여줄 것”이라고 밝혔다.
문의 : 054-635-7187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