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뉴스=손혜정 기자] 지난 17일 열린 제 15회 중소기업 기술혁신대전에서 이종호(사진) ㈜피피아이평화 대표가 최고 영예인 ‘기술혁신 기업인’ 분야 동탑산업훈장을 받았다. 황석연 대전대학교 교수는 ‘기술혁신 산학연’ 분야 근정포장을 받았다.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은 올해 중소기업 기술혁신과 기술인재 육성, 기술보호에 기여한 중소기업 기술혁신대전 시상식을 가졌다.

이 대표는 PVC배관 분야에서 끊임없는 기술개발에 매진해 세계 최초로 화장실 배수소음을 해결한 ‘2040방음배관’ 시리즈를 개발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국내업체 중 PVC 배관자제를 유일하게 일본에 수출하며 기술력을 입증했다.

황 교수는 산학협력 기술 개발을 통해 불스원의 훈증캔 개발에 기여해 전년대비 30% 이상의 매출 향상을 도왔다. 또 산학연 대전지역협의회장을 역임하며 한·중·일 국제교류협력 및 교류 활성화를 위한 비즈니스 포럼을 주도하는 등 국제 산학협력에도 공헌해 왔다.

뛰어난 기술혁신을 이룬 중소기업을 선정하는 ‘기술혁신 분야’에서는 하이로닉(대표 이진우), 보광직물(대표 차순자) 등이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하이로닉은 ‘고강도 집속형 초음파 수술기’를 개발해 매년 150% 이상 매출 성장률을 기록하는 등 미용치료 한류를 이끌고 있다.

보광직물은 섬유에 항균 기능을 추가한 의료용 전문 브랜드 ‘에브리(evri)’를 영국,미국 등에 수출하고 있다. 기술인재 분야는 창업기계공업고교, 기술보호 분야는 이민수 한국통신인터넷기술 대표 등이 각각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