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20일 금속조합을 시작으로 완구, 문구, 광학 등 중소기업협동조합의 국제규모 전시회가 잇따라 열린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 각 협동조합은 그동안의 수출부진을 만회하기 위해 해외바이어를 대거 유치하는 한편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어서 관심을 끌고 있다.
○…금속조합이 주최하는 ‘금속산업대전 2003’은 이달 20일부터 23일까지 서울무역전시장 (SETEC)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회는 특히 제1회 국제기계·금속부품전, 제3회 국제다이캐스팅산업전, 제8회 국제볼트·너트·케이블 및 와이어산업전, 제7회 국제주조·단조·공업로 및 열처리산업전, 제3회 국제튜브&파이프산업전 등을 동시에 개최해 세계 금속산업의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한 게 특징이다.

완구 신제품 1만점 전시
○…이어 완구조합이 주최하는 제22회 서울국제완구박람회가 24일부터 27일까지 코엑스 대서양홀에서 열린다.
이번 박람회에는 국내외 완구업체 70여개사가 참가해 봉제완구, 전자완구, 작동완구 등 각종완구와 취미용품 1만여점을 전시할 예정이다. 또 전시회기간중(25, 26일)에는 막대풍선 나눠주기, 장다리 삐에로, 동물캐릭터, 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완구조합관계자는 “인터넷 쇼핑몰 등을 통한 전자상거래 추진과 고부가가치제품 개발을 위한 완구업체들의 노력을 확인할 수 있는 장이 될 것”이라며“2천500여명의 바이어가 내방해 1천만달러 상당의 수출상담이 이뤄질 전망”이라고 말했다.

문구, 체험학습코너 운영
○…올해로 17회째를 맞는 서울국제문구전시회는 국내외 10개국 165개사가 참가한 가운데 25일부터 28일까지 코엑스 1층 태평양관에서 열린다. 특히 전시회기간중에는 열린학습 체험의 장으로 활용가능한‘미술재료 실연 및 학습체험코너’를 비롯해‘디지털시대의 사무기기전시관’,‘신제품 경진대회’,‘문구도·소매상을 위한 경품행사’등 특별행사도 마련돼 있어 관람객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또 이번 전시회는 홍콩 국제문구·선물용품·판촉물전시회(10.21~24)와 추계 타이페이 문구·선물용품박람회(10.23~26)등과 연계해 개최돼 1천여명 이상의 바이어가 내방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조합측은 밝혔다. 이밖에 광학조합이 주최하는 제3회 대구국제광학전(DIOPS)도 11월 1일부터 3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열려 지역안경산업의 불황타개에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