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웅섭 새 금감원장 “금융신뢰 회복시킬 것”

▲ 진웅섭 신임 금감원장.

신임 진웅섭 금융감독원장이 감독당국에 대한 신뢰 회복과 함께 기술금융 활성화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진 원장은 지난 19일 여의도 금감원 강당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취임사를 통해 “선진국의 경기둔화, 가계부채 문제 등 대내외의 불안요인들로부터 금융시스템의 안정을 공고히 지키고 저성장의 늪에 빠진 금융의 역동성을 제고해야 한다”며 “연이은 금융사고로 훼손된 금융산업과 금융당국에 대한 신뢰를 하루빨리 회복시켜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금융회사에 대한 철저한 건전성 감독을 통해 금융시스템을 튼튼하게 지키는 일이 최우선 과제”라고 강조했다.

이어 기술금융 활성화에 대한 의지도 보였다.
진 원장은 “금융회사의 여신심사역량 강화를 유도해 기술금융 활성화를 적극 지원하는 등 우리 경제의 생산적인 부분으로 자금이 막힘없이 흐를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금융감독의 틀을 ‘불신의 기조’에서 ‘상호신뢰의 기조’로 전환하는 데 초점을 맞추겠다”고 강조했다.

진 원장은 또 “금융이 실물경제 지원 기능을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진취적인 금융환경을 조성하겠다”며 “보수적인 금융관행을 개선해 나가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상고·검정고시 출신으로 금감원장에 오른 입지전적 이력을 보유한 진 원장은 경제관료를 지내던 시절, 관료조직 안에서 인맥이 넓고 신망이 두터운 편으로 알려져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