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봅시다]판매촉진
상태바
[알아봅시다]판매촉진
  • 없음
  • 호수 0
  • 승인 2003.10.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모션은 고객에게 자사의 상품, 서비스를 팔기 위한 수단으로 사용되는 것으로 마케팅 활동의 일부이다.
프로모션은 광고(Advertising), 홍보(Publicity), 인적판매(Personal selling), 판매촉진(Sales promotion)의 네 가지가로 구성되며 이를 프로모션 믹스라고 부른다.
프로모션은 이 같은 방법을 적절하게 혼합해 소비자에게 알릴때 효과가 있으며 이중 판매촉진은 소비자나 중간상에게 판매를 촉진시키기 위한 단기적인 행위로 광고, 홍보, 인적판매를 제외한 모든 활동을 의미한다. 판매촉진은 쿠폰, 샘플링, 가격할인행사, 마일리지프로그램, 추첨, 사은품 등 매우 다양한 형태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