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인들이 메르스(중동호흡기증후군·MERS) 확산과 내수부진 극복에 팔을 걷었다.

중소기업중앙회(회장 박성택)가 중소기업 CEO 200명을 대상으로 ‘중소기업 내수살리기 및 CEO 여름휴가계획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 CEO의 약 80%가 ‘내수살리기 캠페인’에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캠페인에 동참하겠다고 응답한 CEO들은 구체적인 실천방법으로 온누리상품권 구매 등을 통한 ‘전통시장 이용활성화’(42.2%)를 가장 많이 꼽았다. 다음으로는 ‘청년 1인 추가 채용’(26.1%), ‘임직원 휴가사용 장려’(21.7%)에 나서겠다고 답했다.

중소기업 CEO의 56%는 올 여름 휴가계획이 ‘있다’고 했으며, 휴가를 계획한 CEO의 91%가 여름휴가를 ‘국내에서’ 보내겠다고 답했다. 특히,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응답자 중에서도 70%는 여행지를 ‘국내로 변경하겠다’고 응답해 내수살리기에 대한 적극적인 동참의지를 보였다.

박성택 중기중앙회장은 “어려운 경영환경 속의 중소기업 대표들이 솔선수범해 내수살리기 캠페인에 동참하겠다는 적극적인 의지를 보인만큼 우리 경제에 긍정적인 영향이 나타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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