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에 전 재산을 투자하고 싶다. 통일 이후 한국경제는 급성장할 것이다.” 투자의 귀재로 유명한 짐 로저스가 통일경제에 대한 기대감과 혜택을 언급한 내용이다.

중소기업중앙회(회장 박성택)는 정보 제공을 통해 통일 이후 중소기업의 원활한 북한 진출을 위해 ‘통일경제정보센터 홈페이지’를 개설하고 ‘웹진서비스’시작했다고 최근 밝혔다.

통일경제정보센터 홈페이지는 박성택 중기중앙회장이 취임 후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중소기업 통일 준비 사업의 일환으로, 센터 소개, 통일경제 알아보기, 전문가섹션, 자료실 등으로 구성돼 있다.

중기중앙회는 홈페이지를 통해 북한경제특구 및 개성공단 현황, 분야별 전문가 칼럼 및 중소기업계 의견, 각종 연구자료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월간 ‘웹진서비스’ 역시 한달간의 통일경제 관련 이슈에 대한 언론보도, 전문가 칼럼, 주요 정보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김경만 중기중앙회 경제정책본부장은 “통일경제정보센터는 통일경제시대에 중소기업이 주도적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관련 정보를 제공할 것”이라며 “중기중앙회는 통일시대에 대비한 중소기업의 선제적 대응과 미래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통일경제정보센터의 홈페이지 주소는 onekorea.kbiz.or.kr 이며, 웹진서비스가 필요한 사람은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