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의 대명절 추석이 눈앞으로 다가왔다. 가족, 친지, 친구들과 한자리에 모여 정담을 나눌 기대감에 마음은 벌써 고향에 가 있다. 그런데 고향까지의 먼 여정만 생각하면 걱정이 태산이다. 막히는 도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전. 자동차에 이상은 없는지 잘 점검해야 한다. 또 가족, 친지들에게 선물을 한아름 안기고픈 마음은 굴뚝같은데 얇은 지갑도 걱정이다. 이런 마음을 알았을까. 자동차업체, 카드사 등에서 희소식이 전해졌다. 바로 귀경차량 무상 점검 서버스,  카드 대박 혜택 등 추석맞이 ‘이색 서비스’다. 고향 가는 길을 즐겁게 해 줄 이벤트를 알아본다.

안전하게 고향 간다…차량 무상점검 이벤트
현대·기아차를 비롯해 한국GM, 르노삼성, 쌍용차 등 국내 5개 완성차업체는 한국자동차산업협회 주관으로 추석맞이 무상 안전점검 서비스에 나선다. 각사는 귀향 차량의 엔진과 브레이크, 타이어 등 주요 부품을 점검하고 일부 소모성 부품은 무상교환해 줄 예정이다.

수입차 업체들도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에 나선다.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는 25일까지 포드·링컨 차종을 대상으로 추석맞이 캠페인을 펼친다. 무상점검 및 각종 오일류 무료 보충, 엔진오일, 브레이크 패드·디스크 교환 시 10% 할인 등의 혜택이 있다. 포드 측은 소정의 사은품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고 밝혔다.

도요타와 렉서스도 25일까지 서비스센터를 방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제동장치 및 타이어 등 안전 성능 관련 12가지 필수 항목의 점검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서비스센터에서 브레이크오일 교환, 워셔액 보충 등도 무료로 할 수 있다. 주요 소모성 부품인 브레이크 패드와 브레이크 디스크, 에어컨 필터 등 5가지 품목은 10% 할인 혜택이 있다.

현대차는 다문화가정을 위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제6회 다문화가정 고향방문 수기 공모’를 실시, 다문화가족이 풍성한 한가위를 보낼 수 있도록 귀향 여행 지원금을 전달할 계획이다. 25일까지 어린이재단 웹사이트에서 지원하면 된다.

똑똑하게 카드 쓴다…놀라운 혜택 톡톡
추석을 앞두고 신용카드사들이 앞다퉈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귀향 교통비 지원부터 추석선물 구매 시 상품권 증정, 무이자 할부, 여행상품 할인 등 다양하다.

먼저 롯데카드의 ‘추석 귀향 교통비 지원 이벤트’(lottecard.co.kr)가 눈에 띈다. 30일까지 교통 및 주유, 자동차정비 업종에서 롯데카드를 이용하면 10% 할인 혜택을 제공, 최대 2만원까지 지원해 준다. 또 28일까지 롯데상품권 카드 30만원·40만원·100만원짜리를 롯데 신용카드·체크카드로 구매하면 각각 5000원·1만원·3만원 상당의 롯데상품권 카드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KB국민카드도 ‘2015 한가위 위시 페스티벌’을 진행, 차례·선물 준비는 물론 귀성을 준비하는 고객들에게 혜택을 제공한다. 홈페이지에서 ‘귀성’ ‘차례’ ‘힐링’ 중 희망 업종 1개를 선택해 응모하고 행사 기간 중 국민카드(KB국민 기업카드, KB국민 선불카드 제외)로 30만원 이상 사용하면 추첨을 통해 주유상품권, 백화점상품권, 여행상품권 등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KB국민카드로 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에서 27일까지 10만원 이상의 추석 선물세트를 구입하면 최대 50만원의 상품권을 증정한다. 행사 대상 선물세트 구매 시 최고 30%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신한카드는 ‘GREAT AUTUMN 2015 신한카드 한가위 페스티벌’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음달 4일까지 주유대금과 고속도로 통행료를 중복 결제한 고객이 대상이다. 신용카드로 20만원·30만원 이상 주유한 고객이 고속도로 통행료를 결제하면 통행료의 50%를 최대 2만원까지 캐시백해 준다. 다만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사후 응모 과정을 거쳐야 한다.

하나카드도 매력적인 이벤트를 내놓았다. 바로 30일까지 제주 서귀포시 라마다 앙코르호텔 오션뷰 디럭스룸 1박 숙박권과 2인 조식 패키지를 주중, 주말 상관없이 12만원에 받을 수 있는 힐링여행 혜택이다. 또 대형마트에서 추석 선물세트를 구매할 경우 특정품목에 따라 최대 30% 할인해 주거나 최대 50만원짜리 상품권을 증정한다.

BC카드는 추석 연휴기간(26∼29일)에 CGV에서 티켓 2장 이상을 구매할 경우 1장을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23일까지 BC카드를 이용한 사람은 홈페이지와 모바일 간편 응모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삼성카드 역시 30일까지 홈쇼핑·온라인 쇼핑몰에서 삼성카드로 쇼핑을 하면 최대 10%를 할인해 준다. 또 할인점·백화점 등에서 삼성카드로 5만원 이상 결제할 경우 최대 5개월까지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아마존, 랄프로렌, 갭 등 해외 주요 쇼핑몰 10곳에서 100달러 이상 결제하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삼성 기프트카드, 신세계 모바일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한가위 해외직구 경품 이벤트도 눈여겨볼 만하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