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청은 이달 말까지 전국을 돌며 ‘2016년도 중소기업 시책 설명회’를 연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정책자금과 기술개발(R&D), 창업 등 분야별·사업별 지원계획, 대기업의 해외 현지 네트워크를 활용하는 ‘상생서포터즈 청년창업프로그램’ 등 신설되는 사업, 한·중 자유무역협정(FTA) 발효에 따른 전용자금 등에 대한 설명이 이뤄진다.

설명회에 참여하는 중소기업인과 벤처·창업인, 소상공인은 개인별 상담창구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장수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성장촉진자금’(2000억원), 대기업의 해외 현지 네트워크를 활용하는 ‘상생서포터즈 청년창업프로그램’ 등 새로 신설되는 사업과 함께 한·중 FTA 발효에 따라 취약한 일부업종에 대해 전용자금을 지원하는 내용에 대한 설명도 이뤄질 예정이다.

설명회 세부사항은 해당 지방청에 문의하면 되고, 설명회 관련 자료는 중기청 홈페이지(www.smba.go.kr)나 기업마당(www.1357.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는 15일 오후 2시에는 올해 중소·중견기업 기술개발(R&D) 지원사업 온라인 설명회를 진행한다. 설명회에는 중기청과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관계자가 참여해 R&D 지원사업 개편 내용과 사업계획서 작성법 등을 알려주고 질의응답을 진행한다.

설명회를 시청하려면 회원가입 없이 온라인 설명회 사이트(www.uvio.kr/#!smba/c1dns)에 접속하면 되고 채팅창을 통해 질문할 수 있다. 모바일 기기로도 접속 가능하다. 온라인 설명회를 통해 접수된 질문과 답변은 중기청 기술개발사업 종합관리시스템(www.smtech.go.kr)에 게시된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