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대통령, 경제계 신년인사회서 강조…박성택 회장 등 경제활성화 법안 통과 요청

▲ 박근혜 대통령이 지난 6일 오후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2016 경제계 신년인사회에서 참석자들의 박수를 받으며 입장하고 있다.

박근혜 대통령이 지난 6일 코엑스에서 열린 ‘2016년 경제계 신년인사회’에 참석, 기업인들에게 정상적인 경제활동을 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북한의 기습적인 4차 핵실험 강행과 관련, “이런 때일수록 경제인 여러분께서는 동요하지 마시고, 정부를 믿고 정상적인 경제활동 하면서 시장안정에 힘을 보태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박 대통령은 북핵 실험의 여파 속에서 문화계 신년인사회 및 신년음악회 일정은 취소했지만, 경제계 신년회에는 예정대로 참석해 북한발 변수에도 불구하고 흔들림 없이 정상적인 경제활동이 이뤄져야 한다는 의지를 전했다.

박 대통령은 “정부는 금년이 우리 경제의 재도약을 위한 마지막 해라는 위기의식을 갖고, 그동안 추진해온 경제개혁과 혁신과제를 확실히 마무리해서 경제활력 회복과 미래 30년 성장의 기반을 구축하겠다”며 “무엇보다 4대 개혁을 성공적으로 완수해야 미래의 기반이 열린다”고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금년에는 노사정 대타협 후속조치와 공공분야의 과잉기능 조정을 모두 마무리해 그간의 개혁성과를 국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국민이 경제성과의 온기를 함께 누릴 수 있도록 경제활력 제고에도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가용한 재정을 조기에 집행하면서 적극적이고 신축적인 거시정책을 펼치고, 실물과 금융시장 불안 해소 등 시장안정 노력도 강화하겠다”며 “내수 활성화에도 최선을 다해 우리 경제가 정상 성장궤도에 복귀하도록 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박 대통령은 “불굴의 기업가 정신과 애국적 희생정신에 더해 서로 화합하며,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혁신의 길을 열어가야 한다”며 “기업인 여러분도 어려운 때일수록 도전 정신을 갖고, 고부가가치 새로운 분야에 적극적이고 선제적인 투자를 해주시기 바란다”고 요청했다.

이어 박 대통령은 “성과공유제 확산, 대·중소기업 해외동반진출 등 중소기업이 가진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주시기 바란다”며 “임금피크제로 절감된 인건비가 청년채용으로 연결되도록 각별한 관심을 기울여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박용만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은 인사말에서 “이번 임시국회에서 경제현안 관련 법률을 통과시켜 주신다면 우리 경제인들에게 커다란 힘이 되겠다”고 말했다.

박성택 중소기업중앙회장도 경제활성화 법안의 시급한 통과를 요청하며 “국가가 있어야 경제가 있다”고 건배제의 했다. 이에 참석한 경제인들은 큰 박수로 호응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