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청(청장 주영섭)과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임채운)은 중소기업 체험캠프 탐방 기획안 최종발표회 및 시상식을 지난 17일 중소기업연수원(안산)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중소기업 체험캠프’는 방학 기간 동안 대학생들이 우수한 중소기업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개선 및 취업을 유도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겨울방학에는 수도권(안산), 충청호남권(대전), 대구경북(경산), 부산경남(진해) 등 권역별로 총 4회에 걸쳐 245명이 참여했다.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은 탐방 기획안 발표를 위해 2박3일 동안 중소기업 스토리퍼즐, 가치관경매게임 등 다양한 중소기업인식개선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1~2주 가량 중소기업 재직자 멘토와 함께 탐방 중소기업이 당면한 고민을 해결하는 프로젝트도 진행했다.

이날 최종발표회에서는 탐방 기획안의 활용 가능성, 창의성, 발표력 등에 대한 평가를 거쳐 총 16팀에 450만원의 상금과 중진공 이사장 상장을 수여했다.

탐방 기업의 상품 홍보 전략, 타경쟁사와의 차별화 방안 등 발표된 각 팀의 기획안은 모두 해당 중소기업에 전달해 기업의 당면과제 해결에 활용될 예정이다.

박윤식 중진공 인력개발처장은 “중소기업 체험캠프는 참가 대학생에게는 기업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중소기업에 대한 편견을 해소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며, 참여 중소기업은 기업 운영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