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코엑스서 ‘글로벌 중소·벤처 청년채용박람회’ 개최

 

우수 중소기업들이 한자리에 모여 젊은 인재를 채용하는 한마당이 펼쳐진다.

중소기업중앙회(회장 박성택)는 오는 28일 코엑스에서 ‘글로벌 중소·벤처 청년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중소기업에서 찾는 청년의 꿈’이라는 주제 아래, 15개 중소기업 단체로 구성된 중소기업단체협의회, 홈앤쇼핑, IBK기업은행 등 범 중소기업계가 함께하며 300여 우수 중소·벤처기업이 참여해 채용에 나설 예정이다.

중소기업단체협의회가 지난해 6월부터 추진하고 있는 ‘청년 1+ 채용운동’의 일환으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유망 벤처 기업은 물론 IT기업, 혁신형 중소기업, 수출 강소기업 등 청년 채용 수요가 있는 중소기업 단체들의 우수 회원사들이 대거 참가한다.

이와 함께 NCS 종합컨설팅관, 해외취업 및 창업지원관, 유망직종 직업체험관 등 청년구직자의 눈길을 끌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된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참여구직자와 구인업체의 매칭률을 제고하기 위해 온라인 참가신청 등록을 통해 사전매칭을 실시하고, 선착순 면접자에게 소정의 면접비 지급, 홈페이지 사전 신청을 통한 중소기업 골든벨 이벤트 등 부대 행사도 열릴 예정이다.

중기중앙회는 “이번 행사에는 각급 학교 재학생 및 졸업생 등 청년구직자 1만여명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한다”면서 “박람회를 계기로 ‘청년 1+ 채용운동’을 범 사회적 캠페인으로 확산시키고 어려운 경기여건이지만 청년 구직자를 기다리는 우수한 중소기업이 많다는 사실을 널리 알리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구인 기업의 참가신청은 전액 무료로 사전접수 및 문의사항은 청년채용박람회 운영사무국(02-2038-5961)이나 홈페이지(kbizjob.incruit.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